home | Contact Us | 관리자

봉사이야기

마음이 따뜻해지는 훈훈한 이야기! 남양주시 자원봉사 이야기입니다.

전문뜨개봉사단<뜨랑> 티셔츠 재활용 활동

첨부파일 첨부파일 5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9.08 (09:56)  /  조회 : 57


< 위대한 탄생! 버려진 옷의 놀라운 변신 >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뜨개질 전문봉사단<뜨랑>과 함께 버려지는 티셔츠에 손 기술을 더해 실생활에 쓰임 있게 재탄생 시켰습니다.


티셔츠는 남양주시 화도읍 학부모들에게 작거나 버려지는 학생들의 의류 100여장을 전달받아 시작하였습니다.

 

티셔츠를 재활용하는 교육 이수 후, <뜨랑>은 시민들이 접근이 쉬운 장소를 컨셉으로 잡고 빠른 손놀림과 감각을 발휘하여 다양한 모습의 티코스트(컵받침), 컵홀더로 업사이클링 하였습니다.

 

활동은 코로나19로 비대면과 온라인수업을 통해 작업 하였으며, “새로운 뜨개 방법도 배우고 환경보호도 실천 할 수 있어 뜻깊고 즐거웠다.”는 활동 평도 남기었습니다.

    

완성된 150여개의 티코스트, 컵홀더는 남양주시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휴식공간 그리고 자원봉사할인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남양주시의 중점시책인쓰레기 20% 감량을 접목하여

시민이 기부하고, 시민의 재능으로,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의 일상속에 비치된 <뜨랑>의 컵홀더, 티코스트(컵받침)을 발견하면 인증 샷을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멋진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교육운영팀: 031-592-201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