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act Us | 관리자

봉사이야기

마음이 따뜻해지는 훈훈한 이야기! 남양주시 자원봉사 이야기입니다.

전문봉사단<뜨랑>천연삼베수세미 활동

첨부파일 첨부파일 1개 (다운로드 9회)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1.09.06 (14:17)  /  조회 : 90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전문봉사단<뜨랑>과 함께 ????친환경 천연수세미????를 제작하였습니다.
친환경 천연수세미는 천연재료 삼베를 이용하여 뜨개전문기술 봉사자들과 함께 300여개가 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수세미는 합성섬유로 설거지를 할 때 마다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하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설거지를 할 때 흔히 쓰는 형형색색 아크릴 수세미는 미세플라스틱 발생의 주범입니다. 아크릴수세미의 원료인 아크릴 섬유는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대표적인 합성섬유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문봉사단 <뜨랑>은 환경을 생각하는 뜨개질을 하고자 전문교육기술을 통해 삼베를 이용한 수세미 뜨개와 디자인을 고안하였습니다.

삼베는 가공이 되어 있지 않아 실이 거칠어 뜨개질을 할 때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봉사자가 보다 나은 봉사활동을 위해 또 다른 봉사자에게 전하고자 합니다.

<뜨랑>이 만든 삼베수세미는 남양주시에서 활동하는 급식지원, 청소 활동 분야 단체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친환경수세미를 활용하는 봉사활동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친환경 수세미를 뜨는 과정에 봉사자들은  “나의 기술이 봉사활동이 되어 기쁘다.”, “수세미가 봉사활동으로 쓰일 생각을 하니 설렌다.”, “코로나 19시대에 완벽한 봉사활동” 등 소감을 남겼습니다.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위기에 처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친환경을 주제를 접목하여 생활 속 봉사활동을 함께하겠습니다.
목록